본문 바로가기

My sun, Hae/반려견 사료 ,영양제, 물품 리뷰

[반려견사료]밸런스라이프(feat.닥터독)

728x90
반응형

이미지 출처 : 누나스닷컴

 

호주에서 온 사료 : 밸랜스드 라이프 ; balanced life

원래 정가로 따지자면 1kg(동봉된 계량컵으로 1컵만 먹이는데 한달을 먹였다)에 55,000원이다.

나는 누나스라는 곳에서 유통기한 임박 상품으로 할인가인 38,500원에 3개를 구입했고 이제 2봉을 마무리 마지막 1봉이 남았다.

늘 생식을 시키고 싶었지만 사실 생식을 시키고자 하는 생각이 있었고 이 사료를 구입하기 전에는 강형욱 훈련사님이 먹인다는 생식(홀리케어바프)을 그 유명세를 타기 전에도 먹였고 그 유명세를 타고도 간간히 자금이 허락할때는 먹여왔다.

그런데 사료를 줄때마다 잘 먹기는 하지만 핏물도 같이 나와서인지 어떤땐 반감이 들기도 했었고 나는 따로 강아지에게 구충제를 먹이지 않고 있는데 이런저런 걱정도 되어 장기간 먹이지는 못했다. (자금의 압박이라고는 왜 말 못하니???ㅎㅎㅎ)

여하튼 그렇게 약 2년 이상을 닥터독을 먹여 왔었는데 꾸준히 먹인 제품중에 하나지만 딱히 100% 내마음에 쏙 들지는 않았다. 마치 그 생식사료처럼...

닥터독의 장점

1. 개별포장으로 깔끔하다(단점이기도 하다..비닐 쓰레기가 너무 많아 환경에 민폐)

2. 우리 강아지가 잘 먹는다.(사실 가리는게 거의 없는 우리 강아지..)

3. GS에서 구입하면 쿠폰이랑 이거저거 해서 나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닥터독의 단점

1. 여러종류의 사료가 있는데 어떤 사료는 안먹기도함.

2. 안정성에 있어서 몇몇 문제가 있었던걸로 알고 있고 내가 이사료를 먹인다고하면 왜 먹이냐고 반문하는 반려견주들이 있었음.

3. 내주변에 먹이는 사람을 아무도 못봄.

4. 개별 포장으로 인한 비닐 쓰레기가 너무 많음.

 

여하튼 나는 사료 유목민견주인데 그러다가 이 사료를 딱 발견하게 되었고 엄청난 서치 끝에 3봉을 구입하게 되었다.

근데 먹일때는 너무 잘먹어서...거의 숨을 쉬지 않고 먹기 때문에..굉장히 보람이 있는데

밸런스라이프의 장점

 1. 기호성이 매우 뛰어남.

2. 약을 먹일때 굉장히 수월함..밥에 섞여 주면 그냥 막 먹기 때문..

3. 통에 보관하면 굉장히 깔끔하게 잘 보관이 가능함(우리집은 우유 2.5L짜리 공병에 보관중)

4. 캥거루고기라는 굉장히 특이한 고기?

단점 1. 정가로 따지면 닥터독에 비해 후더덜한 가격(그래도 1달에  거의 60000원대 이상임->판매처마다 다르기 때문, 오늘 가격 찾아보니 그러함)

2. 캥거루가 정말 강아지에게 괜찮을까 하는 의문

3. 강아지가 물을 많이 먹는다(우리집 강아지에 경험상)

4. 대변에 원료로 들어간 콩이 그대로 나옴...

밸런스라이프원재료 :

캥거루고기, 캥거루내장(허파,), 캥거루 뼈 빻은 것, 알팔파, 아마씨, 렌즈콩, 완두콩, 당근, 코코넛, 감자녹말, 치커리뿌리, 크랜베리, 파슬리, 비트뿌리, 탄산칼슘, 염화콜린, 보리순, 레시틴, 구아검, 식물성글리세린, 비타민C, 차전자피, 켈프, 염화칼륨, 혼합토코페롤, 생선유, 바다소금, 아연, 비타민E, 철분, 구리, 비타민D3, 비타민 B12

원재료만 보면 딱히 좋다는 느낌은 못받았다.  이해할 수 없는 원료도 들어 있고 콩들은 왜 들어갔는지 잘 모르겠다. 사실 콩종류 말고도 좋은 야채원료는 많이 있는데. 혼합토코페롤의 질도 잘 모르겠고...염화칼륨 들어갔는데 바다소금 또 들어가고..(영양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사실 내가 맞는 말을 하는지 나도 모르지만 내가 아는 한 비슷한 군 같다.)

딱히 우리 강아지의 모량이 풍부해졌다거나 건강측면으로 더 나아지지 않은점에서 다음엔 이 사료를 구입할것 같지는 않다 .

추후 다른 리뷰도 찾아보니 에어드라이된 여러 사료를 먹여봤지만 이 사료처럼 변의 양이 많은것은 처음 봤다고한다. (그만큼 제대로 흡수가 안되고 있다는?) 사실 나는 에어드라이된 사료를 먹여본것은 처음이라서 모르겠만 말이다. 그리고 건강학적 측면으로 더 나아졌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그 견주님도 더이상은 구매하지 않기로 했다고한다.(나 hoxy 팔랑귀인가???)

나의 사료 유목민 생활은 언제까지일까?

오늘도 나는 검색창을 기웃거려 본다. ㄱㄱ

 

728x90
반응형